본문 바로가기

흔한 이과장 해외살이

비즈니스 전화 영어① (영어로 전화 받기, What can I do for you?)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회사에서 업무상 영어로 전화받을 일 없으세요?

평소에 영어로 전화 응대할 일이 많지 않은 경우, 갑자기 영어로 걸려온 전화를 받으면 당황하게 됩니다.

영어 공부하면서 특히, 토익 공부하면서 대화자들이 전화 통화하는 내용을 많이 듣게 되는데도 

막상 나 스스로가 대화자가 되어 영어로 전화를 받으려면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던 경험이 많으실 겁니다.

흔대리가 이전에 근무했던 회사는 미국이 본사인 일본 지사였습니다. 사내 공용어는 일본어라서 평소에 영어를 사용할 일이 그렇게까지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가끔 영어로 전화응대를 해야 할 일이 있었는데, 갑자기 영어로 걸려온 전화에 대응하려고 하면 쉽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평소에 많이 연습을 했는데도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영어로 전화가 걸려올 경우 어떻게 응대할지 간단히 메모를 해서 전화기 옆에 붙여두었더니 도움이 되더군요.

가장 기본적이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입 밖으로 잘 튀어나오지 않는 전화 응대에 관한 내용 공유합니다.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 제일 처음 하는 말 ・・・여보세요, 〇〇입니다.

우선은 우리말로 전화를 받겠죠?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 수 없으니까. 

네, 여보세요/네, 〇〇회사입니다. 이렇게 말하게 될 거예요.

영어로는 어떻게 말하면 될까요?

Hello, Lee(본인 이름) speaking.

Hello, this is Lee at XYZ(회사 이름) speaking.

※전화받을 때 Hi~는 NG!  Hello~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대방이 Hello~라고 하고 그에 대해 Hi~로 답하는 건 OK 

 

◆전화 건 용건을 물어볼 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전화를 건 이유를 물어봅니다. 우리말로도 왜 걸었어요? 이렇게 묻지는 않습니다.

전화 감사합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어떤 일 때문에 그러시죠? 이렇게 말하게 될 거예요.

Thank you for calling. What can I do for you?

※Hello, thank you for calling.이라고 말하면 상대방이 전화 건 용건을 이야기할 것입니다.

 다만, 전화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는데도 상대방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있다면 What can I do for you?라고 물어보면 자연스럽게 이유를 말할 거예요. What do you want?라고 묻는 것은 NG 

 

◆나에게 전화 온 경우 ・・・전데요.

전화가 나에게 걸려온 경우. 

네, 저예요. 제가 〇〇입니다.라고 말하려면?

Yes, this is Lee(본인 이름) speaking.

Yes, speaking. 

※this is me. 이런 표현은 없어요. 

 

다음번에는 전화 잘 못 들었을 때랑 메모 남겨야 할 상황에 말하는 표현을 공유하겠습니다~

입에 붙게끔 연습하는 것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갑작스러운 전화에도 바로바로 필요한 말을 할 수 있게끔 전화기 옆에 메모해 두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전화가 잘 안 들릴 때 / 상대방의 말을 잘 못 들었을 때는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2020/09/08 - [흔한 이대리 해외 살이] - 비즈니스 전화 영어(영어로 전화받기➁, 잘 못 들었을 때 Could you repeat ~?/잘 안 들릴 때 We have a bad conn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