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 이과장 해외살이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③ Best regards,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의 끝인사. 끝맺음 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시작을 To whom it may concern으로 잘하시고 본문을 작성하셨으면,

"안녕히 계세요. 잘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만" 등 끝 인사를 하셔야겠죠? 영어로 끝인사는 어떻게 할까요?

Bye-bye?  이렇게 쓰시면 절대 안 됩니다~

 

 

조금 캐주얼한 표현부터 격식 갖춘 표현까지 알아볼게요.

가장 위가 제일 캐주얼하고 아래로 갈수록 격식 있는 표현입니다. 

 

Thanks,  ※가장 캐주얼한 표현. 오랜 거래처, 평소 친한 사이가 아니라면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에서는 쓰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Thanks so much,

Regards, 

Best regards,

Sincerely,

Respectfully,

Sincerely yours,

Truly yours,  ※가장 격식 갖춘 표현. To whom it may concern: 에 상응하는 끝 인사예요. 

 

상황과 상대에 따라서 골라서 쓰시면 되는데요, 그래도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인사는 다른 색으로 표시한 세 가지입니다. →Regards, Best regards, Sincerely,

 

끝맺음, 끝인사 쓰시고 그 아래에 보내는 분 성함 쓰시면 돼요. 이렇게요.

 

..... 본문.......

Sincerely,

Michael Jordan

 

쉽죠? 가장 많이 쓰이는 세 가지만 기억하셨다가 돌려 쓰시면 무난합니다. 

이름 아래에는 이메일 서명 넣어 주시면 더 완벽해요. 직책과 부서, 회사명, 회사 주소와 연락처 정보들이요. 

다음 글에서는 부서명 영어로 어떻게 쓰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작성법을 정리 중이에요. 아래 글도 참고해 주세요.

2020/06/19 - [흔한 이대리 해외살이] -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② To whom it may concern:

2020/06/15 - [흔한 이대리 해외살이] -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① Sub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