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 이과장 일상다반사

광역 알뜰 교통카드 사용 후기 (마일리지 적립 할인금액)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가 출퇴근 교통비를 아껴보고자 광역 알뜰 교통카드를 신청하여 사용 중인데요. *저는 신한 체크카드로 했습니다.

↓↓교통카드 신청 방법과 앱 사용 등의 대략적인 내용을 설명한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0/05/16 - [흔한 이대리 일상다반사] - 교통비 절약하기(광역 알뜰 교통카드-신한 체크카드)

 

5월 14일부터 5월 30일까지 보름 정도 사용했는데, 어제 다음과 같은 문자 메시지가 왔어요.

 

흔대리가 출퇴근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걸어 다니면서 적립된 마일리지 금액 7200원. 그리고 교통카드 할인액 2000원.

사실 저 "교통카드 할인액"이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할인받으니 좋군요^^

(첫 달이라 주는 건지..  핸드폰 요금 자동이체를 신한 체크카드로 옮겨서 그런 건지 이건 잘 모르겠어요.)

 

할인 총금액 9200원입니다. 흔대리는 신한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카드와 연동된 계좌로 입금이 될 거예요.

만원 가까운 금액이 다시 돌아온다니 꽤나 기분이 좋았습니다.

5월은 5월 중순부터 말일까지 보름 정도 사용했습니다만 6월은 1일부터 30일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마일리지도 더 많이 적립할 수 있겠죠?

아래는 흔대리의 마일리지 적립 내역의 일부입니다. (광역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출발하면서 앱으로 버튼 누르고 도착해서 또 버튼 누르는 일이 귀찮기도 하고 자꾸 잊어버린 적도 있었지만 지금은 어느 정도 습관이 된 것 같습니다.

마일리지는 매월 1일 그 적립내역이 초기화됩니다. 최소 15회 이상 이용 시 적립 마일리지의 상위 44회까지 적립 확정되며 초과분은 소멸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출근 버스/지하철 타러 가면서 걸어가시는 분들, 퇴근 버스/지하철 타러가면서 걸어가시는 분들 걷는 만큼 마일리지로 적립되고 적립된 마일리지 금액만큼 교통비가 차감 또는 환급됩니다. 게다가 이용하시는 은행의 사용 조건들을 만족할 경우 마일리지와 별도로 카드사 할인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는 멋진 서비스입니다.

 

흔대리는 본 사업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람이지만 이 서비스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고정으로 지출되는 출퇴근 교통비가 너무 아까운 직장인의 한 사람으로서 다른 직장인 분들도 광역 알뜰 교통카드를 사용하여 소소하게 절약하는 기쁨을 누리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다음 달엔 얼마나 더 절약할 수 있을지!

 

↓↓교통카드 신청 방법과 마일리지 적립 앱 사용 등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0/05/16 - [흔한 이대리 일상다반사] - 교통비 절약하기(광역 알뜰 교통카드-신한 체크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