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 이과장 일상다반사

직장인의 부동산 공부 (부동산 소액 투자의 정석)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는 요즘 부동산 투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라고 하면 다소 거창하게 들릴지 모르고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일단 내가 살 집을 사야겠다. 이런 생각이 들어서 부동산 관련 책들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내 집 마련"을 목표로 준비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어디서부터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부동산 투자를 생각하면 다음과 같은 생각이 먼저 떠오릅니다.

 

1. 부동산 투자는 전문가들만이 할 수 있을 것만 같아 왠지 어렵고 부담스럽다.

2. 부동산 투자는 큰돈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3. 대출은 빚. 평생 큰 빚을 떠안고 살아야만 할 것 같아서 선뜻 움직이게 되지 않는다.

 

그냥 막연하게 위와 같은 걱정, 선입견이 있었는데 부동산 관련 서적들을 읽어가면서 조금씩 생각이 바뀝니다.

특히 "부동산 소액투자의 정석"이라는 책을 읽고 부동산 투자에 대해 어떤 식으로 생각하면 좋을지 참고가 되었습니다.

 

부동산 입문자가 이해하기 쉬운 내용

저자는 부동산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강의도 하는 유명한 분이에요.

부동산 투자는 관심을 갖고 마음만 먹으면 누구든지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게끔 해 준 책입니다.

집 사려면 최소 수 억, 십수 억 의 목돈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그래서 돈 있는 사람들만 할 수 있는 게 아닐까?

이렇게 생각했었는데 소액을 가지고도 투자처를 잘 찾아보면 흔대리와 같은 흔한 일반인에게도 기회가 있다는 거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이는 것 같습니다.

 

특히, 3장 소액으로 아파트 투자하기와 4장 소액으로 빌라 투자하기 부분을 읽으면서 부동산에 대해 어떤 관점에서 접근하면 좋을지 다양하게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부동산 투자자들도 많고 그에 따라 성공과 실패 사례도 많습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 ~는 하지 말라더라, ~가 좋다더라 하는 일반 공식처럼 전해지는 이야기들도 많습니다.

3장과 4장에서는 이런 일반적인 상식? 기정사실화 된 정보 속에서도 어떤 관점을 갖고 실행하느냐에 따라 또 다른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겠다 그런 점을 배웠습니다. 

빌라는 여러모로 어려우니 절대 투자하는 거 아니다. 이런 이야기도 많이 봤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고려해 볼만한 그런 기회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물론 투자를 위해서는 많은 공부와 나름대로의 연구, 기술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내용 역시 무조건적으로 따라야 할 진리가 될 수는 없을 것이며 반대로 모두 걸러야 할 쓸 데 없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도 아닐 것입니다. 

수많은 케이스들 경험들 중에 작가 분이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차원으로 내용을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흔대리는 개인적으로 와 닿는 내용이 많았던 책이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라고 하니 왠지 거창하지만 일단 흔대리의 내 집 마련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보고 

진정한 "투자"에 꾸준한 관심과 경험을 쌓아가려는 노력 또한 해 볼 생각입니다.

내 집 마련에 뭔가 좋은 일 생기면 모두와 공유하고 싶네요.